삼성 갤럭시 와치는 둥근 다이얼 디스플레이이고 애플 와치는 사각형 형태입니다. 스마트 와치가 둥글 이유는 없죠. 메시지나 각종 앱 알림을 둥근 디스플레이에 띄우면 글씨 보고 편하지 않아요. 다만 둥글면 패션어블하고 좋죠.
그런면에서 애플 와치는 실용적입니다.
애플 와치 11에 대한 루머들
매년 애플은 애플 와치를 선보였고 2025년에는 애플 와치 11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보통 새로운 아이폰 출시와 함께 공개되기에 다음 달인 9월에 새로운 애플 아이폰 17과 함께 애플 와치 11이 공개될 예정입니다.애플 와치 11에 대한 루머도 참 많이 나오고 있네요.
가격은 399달러 이상
가격은 399달러 이상으로 나올 듯 합니다. 약 55만원인데 한국에서 애플와치 10이 599,000원이니 거의 비슷하게 나올 듯 합니다.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좀 도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본 기능은 애플 와치 10과 비슷하지만 디스플레이 전면에 카메라가 달리는 것도 가능할 것이라고 하네요. 디스플레이는 저전력 설계 디스플레이인 LTPO나 마이크로 LED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들어갈 것으로 보였는데 현재로는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는 안 들어 갈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전작보다 밝기와 채도, 해상도가 더 향상될 듯 하네요.
그리고 혈압 모니터링과 함께 혈당 추적 도구가 등장합니다. 이 혈당 관련 기능이 지금 스마트 와치의 핵심 과제입니다. 삼성전자가 수년 전 부터 갤럭시 링과 갤럭시 와치에 피를 이용해서 혈당 측정을 하는 기존 혈당 측정 기계 대신 손목에 차기만 해도 실시간으로 혈당을 측정해주는 기술을 연구하고 있지만 아직도 개발을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애플 와치의 혈당 추적 도구는 정확한 혈당 측정이 아닌 추적 도구로 나올듯 해요. 어느 정도 정확한지 어떤 식인지 모르겠지만 혈당이라는 주제가 들어온 걸 보니 좀 놀랍네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