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도그의 IT월드
IT와 테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올립니다

소니 무선 이어폰 WF-1000XM4 한쪽 배터리 광탈 문제 평생 무상 교체 가능

3시간 정도 쓰다가 꺼지면 정상입니다. 따라서 120분이나 150분이나 3시간인 180분 이상 사용 못하면 언제든지 달려가서 바꿔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소니의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M4는 20만원 대의 고가의 무선 이어폰입니다. 비싸도 소니라서 성능은 아주 좋습니다. 고성능 노이즈 캔슬링과 외부음 녹화 기능도 있습니다. 다만 소니 제품 답게 소니 타이머가 작동해서 a/s 1년 무상 기간이 지나면 잘 고장납니다. 

이 유명한 소니 타이머 때문에 전 소니 제품 앞으로도 살 생각이 없습니다. 

소니 무선 이어폰 WF-1000XM4 한쪽 배터리 광탈 문제

소니 무선 이어폰 WF-1000XM4은 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른 무선 이어폰에서도 나오는 증상입니다만 한쪽 이어폰 배터리가 광탈을 한다는 겁니다. 문제는 이 문제가 A/S 무상 1년이 지난 후에 발생하면 보통 어떻게 하세요. 잘못 뽑았다며 유상 A/S를 맡기거나 다른 이어폰으로 갈아타죠. 
그러나 소니 무선 이어폰 WF-1000XM4은 제품 자체에 배터리 결함이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배터리 잔량이 극단적으로 다른 경우가 자주 많이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그래도 안 되면 그냥 가까운 소니 센터에 제품을 맡기세요. 




그러면 1대 1 무상 교환을 해줍니다. 이는 소니가 인정한 내용이기에 리콜 제품입니다. 1년이 지나도 2년이 지나도 상관 없습니다. 그냥 교환을 해줍니다. 제품 하자니까요. 단 무조건 해주는 건 아니고 조건이 있습니다. 

소니 무선 이어폰 WF-1000XM4 배터리 교체 조건


  1. Headphones Connect를 시작하고 스마트폰 등과 Bluetooth 연결
  2. Headphones Connect에서 다음 조건 설정
    • 볼륨: 중앙값
    • 코덱: AAC*
    • DSEE Extreme: OFF
    • 노이즈 캔슬링 : ON
    • 기타 기능: OFF

    * 재생할 음악에 따라 다릅니다.
     Headphones Connect의 상단 화면에서 재생 중인 음악의 코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헤드폰을 완전 충전
  4. 스마트폰 등 음악을 재생하여 3시간 이상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

이렇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고 3시간 이상 사용 가능하면 교체 불가, 그 이하면 교체가 가능합니다. 3시간 정도 쓰다가 꺼지면 정상입니다. 따라서 120분이나 150분이나 3시간인 180분 이상 사용 못하면 언제든지 달려가서 바꿔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