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도그의 IT월드
IT와 테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올립니다

캐논 EOS R7 mark2 4개월 후에 출시할 예정

캐논 EOS R7의 후속 모델인 R7 II가 4~6개월 내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루머에 따르면, R7 II는 기존 모델보다 작고 EVF 범프가 더 클 수 있습니다. 또한, 조이스틱 버튼이 후면 하단으로 이동하고, 후면 LCD는 스위블 대신 틸트 방식이 될 가능성이


 캐논은 캐논 R7, R10, R50이라는 크롭 미러리스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각 카메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캐논 R50은 여성들이 좋아할 작고 가벼운 것에 중점을 둔 카메라로 버튼이나 다이얼이 적어서 가장 저렴합니다.

캐논 R10은 후면 버튼도 많고 조작감도 좋아서 제가 가장 추천하는 카메라입니다.
그리고 캐논 R7이 있는데 이 카메라는 가격이 꽤 비쌉니다. 성능이 워낙 좋아서 가격이 비싸기도 하지만 사진용이 아닌 동영상용 카메라입니다. 

그렇다고 메인으로 사용하긴 그렇고 동영상 서브 바디로 많이 사용합니다. 사실 인기는 높지 않습니다. 영상 제작자들이나 좀 사죠. 

이 캐논 R7의 후속 제품이 4~6개월 사이에 나온다고 하네요. 

캐논 EOS R7 II의 예상 스펙 (루머 단계)

캐논 루머스닷컴에 캐논 R7 II에 대한 예상 스펙이 올라왔네요. 

  • 캐논 EOS R7 보다 작다
  • EVF 범프다 더 크다
  • 조이스틱은 현재 상단 위가 아닌 전통적인 후면 하단으로 이동
  • 후면 LCD는 스위블이 아닌 틸트일 가능성
너무 정보가 적고 후면 LCD도 설명이 있지만 뭔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다 루머 단계니까요. 
기계식 셔터를 제공하느냐 아니냐도 궁금한데 아직 확인이 안 되고 있네요. 기계식 셔터는 내구성의 문제가 있고 연사에 문제가 있지만 대신 플리커나 젤로 현상이 적거나 없어서 지원해주었으면 합니다. 


그나저나 후면 상단 조이스틱 버튼은 EVF 옆에 있어서 생뚱맞다 했는데 제자리인 후면 하단으로 내려갈 듯 합니다. 소문에 따르면 4~6개월 후에 나온다고 하네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