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와치 시리즈 9와 울트라2가 다시 판매 금지될 위기에 처하다
애플 와치 시리즈 9와 애플 와치 울트라 2가 판매 금지 당했습니다. 정확하게는 미국으로 수입이 금지 되었습니다. 미국 제품인데 왜 수입 금지일까요? 애플 제품은 미국에서 안 만듭니다. 중국이나 대만이나 동남아 공장에서 만들어서 미국으로 수입하죠.
그런데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2023년 10월 26일 애플이 의료기술업체인 마시모(Masimo)의 특허를 침해했다고 최종 결론을 내고 애플 와치 모델을 미국에 수입하지 못하게 금지를 때렸습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9와 울트라2가 미국 수입 금지된 이유
애플 와치 시리즈 6 이상의 일부 애플 와치에서 혈중 산소 수준을 측정할 수 있는 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센서가 의료 기기 제조업체인 마시모(Masimo)의 특허를 침해했다는 소송을 걸었습니다. 이에 ITC는 이를 인정하고 애플 와치의 미국으로 수입 판매 금지를 때렸습니다.
이에 따라서 애플 공식 스토어에서 애플 와치 시리즈 9와 애플 워치 울트라2의 판매를 정지 시켰습니다. 이에 애플을 바로 수입 판매 정지 명령 연기를 요구했지만 ITC는 이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애플 미국 세관 국경 경비국에 재설계안을 제출하다
애플은 혈중 산소 기능의 재설계안을 미국 세관 국경 경비국에 제출했습니다. 이 재설계안으로 특허 문제를 회피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2024년 1월 10일 최근에 서류를 제출합니다.
이에 ITC는 애플의 판매 중단 중지를 반대한다면서 애플의 이런 주장은 설득력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의 돌이킬 수 없는 손해가 나온다는 주장은 약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세관 국경 경비국은 2024년 1월 12일까지 애플이 제출한 재설계안을 인정할지 여부를 판단할 예정입니다. 만약 세관 국경 경비국이 애플의 재설계안을 인정하지 않을 경우 수입 판매 금지 명령은 다시 효력을 갖고 애플 와치 시리즈 9와 울트라 2는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애플도 알게 모르게 남의 기술 잘 베끼는 회사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