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부터 아마존 사이트에서 한국 현대차를 판매한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별걸 다 팝니다. 음식은 물론 옷, 각종 공산품을 판매하죠. 최근에는 배송이 가능한 물건이 늘어나면서 점점 오프라인 매장들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건 온라인에서 거의 판매하지 않습니다. 거의라고 한 이유는 한국인가 해외인가 아무튼 잘 기억나지 않지만 이벤트인지 일시적으로 온라인으로 잠시 판매한 적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입니다. 

아마존이 2023년 11월 16일 자동차를 온라인에서 판매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그 자동차 회사가 현대자동차입니다. 뉴스를 보니 14년 연속 국내 영업이익 1위를 기록했던 삼성전자가 올해 2023년은 현대자동차에게 국내 영업이익 1위 자리를 넘겨줄 것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현기차 요즘 잘 나갑니다. 해외에서 잘 팔리고요. 이게 다 전기차 열풍 때문이죠. 그러나 이 인기는 좀 줄어들 겁니다. 전기차가 생각보다 단점도 많거든요. 

배터리 수명이 다 되는 시기에는 불만도 커질 겁니다. 전기차 가격의 70% 정도가 배터리 가격이라고 하잖아요. 그리고 급발진 이슈도 있고요. 

아마존 2024년부터 현대자동차 판매하다

2024년부터 아마존 사이트에서 한국 현대차를 판매한다
아마존 사이트에 공개된 내용을 보면 아마존은 현대 자동차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2024년부터 아마존 사이트에서 현대 자동차를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마존의 '앤디 제시' CEO는 국제 자동차 전시회인 'LA 오토쇼'에서 현대는 매우 혁신적인 기업이라면서 고객의 일상 생활을 보다 좋고 편리하게 만드는 모습이 아마존의 경영 방침과 일치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아마존은 현대차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수년 동안 함께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네요. 

아마존이 단지 아마존 사이트에서 현대차를 판매하는 정도가 아닌 현대의 연구 분야, 제품 엔지리어닝, 고객 참여에 대한 기존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을 아마존의 AWS로 마이그레이션 한다고 하네요. 

온프레미스(On-Premises)라고 함은 기업이나 개인이 자체적인 물리적인 서버나 스토로지나 네트워크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방식을 말합니다. 회사나 집에 서버나 스토로지 장비 구축해서 사용하는 기존 방식인데 이걸 아마존의 뛰어난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로 전환한다고 하네요. 


2024년부터 아마존 사이트에서 한국 현대차를 판매한다
아마존은 온라인에서 현대차를 팔고 현대차는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를 사용해주고 서로 강력한 협력을 하네요. 그리고 2025년 현대자동차에는 아마존의 가상 어시스턴트 AI인 알렉사가 탑재되어서 차내에서 음악, 팟캐스트 재생, 알림설정, 가정용 가전 조작을 핸즈프리로 할 수 있게 됩니다. 

제 기억으로는 카카오와 현대차가 손을 잡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카카오는 좀 울상일 수 있겠네요. 다만 카카오는 국내용 현기차에 해외는 알렉사가 맡을 수도 있겠습니다. 


현재 아마존은 자동차를 온라인에서 비교할 수 있는 디지털 쇼룸 기능이 있지만 아마존에서 차를 구매할 수는 없었습니다. 2024년에는 현대 자동차를 구매하고 싶으면 아마존 쇼핑처럼 자동차 모델과 장식, 부품, 색상, 옵션을 지정한 후에 선호하는 지불 방식으로 지불하고 아마존에서 주문을 하면 가까운 자동차 딜러에게 자동차를 인수 받을 지, 아니면 집 앞으로 배송 받을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현대 현대자동차는 세계 3위의 자동차 업체입니다. 1위는 도요타, 2위는 폭스바겐, 3위가 현기차인데 아마존과 협력까지 하니 시너지 효과가 더 날듯 합니다. 좋은 서비스네요. 이제는 자동차도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시대가 되겠네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5mm 필름 1장에 2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코닥 Ektar H35N 하프 프레임 필름 카메라

삼양렌즈 유일한 AS센터 남대문 삼정사 방문기

소니 무선 이어폰 WF-1000XM4 한쪽 배터리 광탈 문제 평생 무상 교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