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본 가장 한적한 전시회 그린비즈니스위크 2023

이번 주에 2023 GBW(그린 비즈니스 위크)가 11월 22일부터 24일 3일 동안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름만 들으면 무슨 전시회인지 아시겠나요?

이름을 들어보면 그린 들어간 걸 보면 환경 관련 전시회 같죠. 네 맞아요. 환경 관련 전시회입니다. 다만 너무 영어로만 만들었고 GBW로 부르니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린비즈니스위크 2023 관람기

그린비즈니스위크 2023
주최는 국회수소경제포럼입니다. 주관은 머니투데이와 코엑스네요. 여기서부터 뭔가 분위기가 쎄합니다. 주최, 주관이 저렇게 끝빨이 없으면 전시회도 별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요즘 제가 최신 기술들에 관심이 많아서 다양한 기술 전시회를 찾고 있습니다. 


그린비즈니스위크 2023
삼성SDI나 LG엔솔이나 현대차나 대기업도 꽤 많이 참가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놀란 것은 사람이 너무 없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검색을 통해서 2023년 GBW 전시회를 검색해보니 전시회 관람기가 거의 안 올라와 있더라고요. 설마 했는데 정말 방문객이 없네요. 

없어도 너무 없어요. 내가 올해 아니 코엑스에서 하는 전시회 중에서 가장 사람이 없는 전시회였습니다. 이 정도로 썰렁하면 안 하는 게 낫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사실 이 환경 관련 전시회는 봄에도 있고 수시로 열립니다. 수소관련 전시회도 꽤 있고요. 그런데 비슷한 전시회를 또 개최하네요. 


그린비즈니스위크 2023
너무 사람이 없다보니 좋은 점도 있었습니다. 봄에 한 인터배터리 전시회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궁금한 걸 물어보는데 시간이 꽤 걸렸는데 이 전시회는 사람이 없어서 많은 질문을 했습니다. 
그러나 LG 엔솔이나 대부분의 대기업 부스는 설명하는 사람도 없었습니다. 어이가 없어서 이게 무슨 전시회인가 했네요. 
그린비즈니스위크 2023
HD현대는 LNG선을 전시하던데 궁금한게 많았는데 사람이 없어요.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그린비즈니스위크 2023
그나마 현대차가 가장 성의 있게 게임 이벤트 등을 하는 등 뭔가 하는 척 하지만 직원이나 알바생이나 사람이 없다 보니 자기들끼리 잡담을 하는 부스도 꽤 많았습니다. 


그린비즈니스위크 2023
직원이 식사가서 다른 직원이 대답을 해주기도 하고요. 전시회 자체는 크게 뭐라고 하고 싶지 않습니다. 나름 성의껏 답변해주는 부스도 꽤 많았고 사람이 없다 보니 오래 길게 물어보기도 좋았습니다. 
그린비즈니스위크 2023
그럼에도 이런 식의 그린 비즈니스 위크 전시회라면 그냥 하지 않는 것이 공간 낭비 돈 낭비가 안 될 것 같네요. 코엑스가 주최를 했으니 임대료나 이런 건 안 받았겠구나 하는 생각도 좀 드네요. 
그린비즈니스위크 2023

 이런 그린 비즈니스 위크는 그냥 없어져야 할 전시회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소니 무선 이어폰 WF-1000XM4 한쪽 배터리 광탈 문제 평생 무상 교체 가능

삼양렌즈 유일한 AS센터 남대문 삼정사 방문기

35mm 필름 1장에 2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코닥 Ektar H35N 하프 프레임 필름 카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