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촌한옥마을 지우헌에서 본 삼성전자 슈퍼포지션 콜라보
삼청동에도 가을이 내려오고 이네[요. 올 9월까지 여름 날씨라서 가을이라고 느끼지 못했어요. 그러나 10월 하순이 되면서 본격 단풍 시즌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 1년 중 사진 찍기 좋은 4월 초와 10월 말이 가장 바쁜데 갈 곳도 많은데 축제, 전시도 엄청 많네요.
지우헌의 삼성전자 슈퍼포지션 콜라보
어제 촬영한 삼청동 풍경입니다. 저 숲이 많은 곳은 총리 공관입니다. 용와대라고 대통령은 용산으로 갔으면 총리도 가야 하는데 총리는 또 청와대 옆에 살고 있어요. 참 비합리적인 모습이네요. 이왕 갈거면 총리도 가서 저 총리 공관도 일반에 개방하고 저 숲도 개방하면 얼마나 좋아요. 삼청동 가로수인 은행나무가 익어가고 있네요.
이 북촌에서 2023년 10월 28일 토요일까지 행복이 가득한 집이라는 잡지사에서 개최하는 <행복작당>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작품 전시는 아니고 유명 가구, 인테리어 소품, 화장품, 가전회사들의 제품을 전시하는 팝업스토어 형태인데 몇몇 회사는 유명 디자인팀과 함께 콜라보를 하네요.
삼성전자는 지우헌이라는 한옥에서 전시를 하는데 줄이 어마어마하게 기네요. 다행스럽게 삼성전자의 지우헌은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북경 7경바로 앞에 있는 건물이 지우헌입니다. 바로 위 사진 오른쪽 건물입니다.
삼성전자 슈퍼포지션 콜라보
지우헌은 지하 같은 1층과 2층같은 1층으로되어 있습니다. 여기가 살짝 경사가 있는데 지하인지 1층인지 구분이 안 가더라고요. 1층에 들어서니 작은 카페가 있네요.약간의 외부 풍경이 있는데 눈이나 비가 안 내리면 볼만한 곳은 아니지만 작은 공간도 알차게 꾸며 놓았네요.
삼성관계자와 여러 사람이 삼성의 디자인에 대해서 담소를 나누고 있는데 귀동냥을 해보니 삼성전자가 참 고민이 많아 보이네요.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삼성전자 가전 부문이 LG전자에게 밀리면서 큰 위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TV시장은 세계 1위지만 모터 사용하는 냉장고 세탁기 이쪽 시장은 LG전자가 잘 하고 있네요.
지우헌에서는 그 비스포크를 슈퍼포지션과 함께 콜라보를 했습니다. 슈퍼포지션은 한국 전통 이미지의 기능성을 현대에 맞게 재해석하는 디자인 브랜드라고하네요. 그래서 저 대리석 무늬 같은 것으로 비스포크 냉장고를 둘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