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AI 스톡 사진 서비스 Photo AI는 기존 스톡 사진 보다 500분의 1로 초저렴
위 사진들은 흔한 광고 사진, 홍보 사진처럼 보입니다. 네 맞습니다. 홍보용으로 만든 사진입니다. 그런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아닙니다. AI가 생성한 생성 사진입니다. 그런데 말 안 하면 모를 정도로 아주 뛰어난 결과를 보여줍니다.
위 사진은 세계 최초의 AI 사진 서비스인 Photo AI의 사진입니다. 미드저니나 스테이블 디퓨전 같은 이미지 생성형 AI서비스가 있지만 여기는 AI가 사진작가 수준의 사진을 만들어주고 돈을 받는 AI 스톡 사진 서비스라는 점이 다릅니다.
AI 스톡 사진 서비스 Photo AI
https://photoai.com/ Photo AI는 셔터스톡이나 게티이미지 같은 스톡 사진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모델을 고용해서 사진가가 촬영한 사진이 아닌 인공지능이 만든 사진들을 제공합니다.
인공지능이 만들기에 인건비나 저작권료가 높지 않습니다. 실제 사진작가를 고용해서 촬영하는 사진 비용의 1/500으로 아주 낮습니다. 이에 스톡사진 사이트나 사진가들이 충격을 받을 듯 합니다.
놀라운 점은 Photo AI는 수만 장의 사진에서 학습하는 것이 아닌 AI 훈련을 위해서 30장의 사진만 제공하면 훈련을 마칩니다. 그리고 텍스트를 입력하면 텍스트 내용에 따라서 모델이 포즈를 취하는 등 텍스트 내용을 이미지로 만듭니다. 이 회사에서 만든 Synthetic Photo Studio를 사용하면 집에서 수백 장의 인물 사진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AI가 만든 여행 사진입니다. 좀 티가 나죠. 아직까지는 티가 조금이라도 납니다. 그래서 확대해서 보거나 출력물로는 어울리지 않고 이렇게 작게 보는 정도로만 어울립니다. 따라서 가격이 싸도 사진가들은 아직까지는 큰 충격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티가 나도 좀 이상해도 가격이 원가 싸다 보니 이용할 분들은 좀 있을 듯 하네요.
예를 들어서 사진가가 모델을 고용해서 촬영을 하면 250~1,500달러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사진은 75~100장 정도입니다. 그러나 Photo AI의 프로 플랜을 사용하면 1달에 1천장의 사진을 받을 수 있고 이는 사진가를 10번 고용하는 정도의 사진입니다. 사진가 10번 고용하면 2,500~15,000달러인데 반해 Photo AI 프로 플랜은 29달러로 단순히 비교를 하면 가격이 1/500 수준 밖에 안 됩니다.
Photo AI는 다양한 카테고리 샂니을 제공합니다. 패션, 스포츠, 전문 인물 사진이 있고 인스타그램, 틴더, 여행, 피트니스, 어웃도어, 어드밴처 같은 카테고리 사진도 제공이 가능합니다. 다만 손가락이 어색하거나 눈동자 위치가 좀 어색하거나 하는 등등의 아직까지 세밀함은 떨어집니다.
Photo AI는 현재 월 1,000장에 29달러의 가장 저렴한 프로 요금제
월 5,000장에 99달러의 프리미엄 요금제,
월 5,000장에 99달러의 프리미엄 요금제,
월 25,000장에 299달러의 비즈니스 요금제의 3가지 서비스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지금은 미약할 수 있지만 근 미래에는 사진가와 많은 디자이너들이 해고 당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지금은 미약할 수 있지만 근 미래에는 사진가와 많은 디자이너들이 해고 당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