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도그의 IT월드
IT와 테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올립니다

소니 RX1R III 풀프레임 컴팩트 카메라 사전주문 하루 만에 품절

--- 소니의 풀프레임 콤팩트 카메라 **RX1R III**가 10년 만에 출시되어 사전 예약 하루 만에 품절되었습니다. 6100만 화소, 내장 필름 필터, 35mm f2 자이츠 렌즈를 탑재했으며, 라이카 Q3와 경쟁할 만한 성능으로 스냅 및 일상 사진에 최적화되었습니

소니, 라이카, 파나소닉 카메라에는 있고 니콘, 캐논에 없는 카메라가 있는데 그건 바로 컴팩트 풀프레임 카메라입니다. 라이카는 Q3가 유명하죠. 다만 컴팩트하다고 하기엔 좀 덩치가 있습니다. 반면 소니는 RX1R 시리즈가 있습니다. 

크기는 컴팩트 카메라 크기인데 대형 이미지센서인 풀프레임 이미지센서를 사용하고 있습이다. 렌즈 교환은 안되고요. 후지도 X100VI가 있는데 후지는 풀프레임 카메라가 없습니다. 모두 크롭 바디입니다. 

10년 만에 나온 소니 RX1R III 사전주문 하루만에 품절 

소니 RX1R  시리즈는 작고 가볍지만 풀프레임 카메라라서 인기가 높았습니다. 2015년에 나오고 2025년 10년 만에 후속 기종인 소니 RX1R III가 공개되었습니다. 

지금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데 단 하루 만에 품절이 되었네요. 인기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6100만 화소의 고화소와 내장 필름 필터, 35mm f2 자이츠 렌즈가 들어갔습니다. 라이카 Q3와 멱살잡이를 하려고 나온 듯 합니다. 딱 스냅사진, 기록사진, 일상사진 찍기에 좋은 카메라입니다. 



2025년 7월 23일부터 사전예약을 하기 시작했는데 당일 완판되었네요. 따라서 이거 구매하려면 꽤 시간이 걸리겠네요. 인기가 높은 것도 있지만 소니가 많이 생산하지 않아서 품절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인기는 높지만 주력 제품은 아니라서 많이 찍지 않을 수도 있죠. 렌즈도 소니 렌즈가 아니고 자이츠 렌즈니 대당 수익은 높지 안을 것으로 보입니다. 

캐논, 니콘은 왜 풀프레임 컴팩트 카메라를 안 만드는지 모르겠어요. 수요가 많은 카메라이고 점점 인기가 높아지면 후딱 후딱 내놓아야죠. 

댓글 쓰기